본문 바로가기
핫한 일반상식들 모음

글렌피딕 가격과 모든 종류의 맛을 알아보자(12년산, 15년산, 18년산, 21년산, 30년산)

by 제이에스입니다. 2022. 9. 6.

 

이번 글에서는 면세점에서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는 글렌피딕 위스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렌타인과 조니워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싱글 몰트 스카치 고급 위스키인데요. 글렌피딕의 창업자와 역사, 그리고 각각의 연도별 제품군들의 특징과 맛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글렌피딕의 역사 및 가격 썸네일
글렌피딕의 가격과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앞서 언급했던 발렌타인과 조니워커 위스키 브랜드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참고해보세요. 글렌피딕 브랜드 대체용으로 구매가 가능한 위스키들입니다.

 

 

발렌타인 가격 및 종류 / 12년산, 17년산, 21년산, 30년산으로 골라보세요.

백화점이나 마트 주류 진열대에서 찬란하게 빛나고 있는 고급 술병들을 볼 때면, 다들 한병 정도는 구매하여 마셔보고 싶은 욕구가 드신 적은 없으신가요? 고급 마감재로 포장된 박스와 함께 찰

jinsooworld.tistory.com

 

 

조니워커 가격 및 모든 종류와 맛을 알아봅시다.(블루라벨, 골드라벨, XR21, 오디세이 등)

오늘 포스팅하는 위스키는 술을 잘 모르거나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도 살면서 거의 한 번쯤은 들어봤다는 조니워커(Johnnie Walker) 위스키입니다. 조니워커는 스카치 위스키의 가장 유명한 브랜드

jinsooworld.tistory.com

 

글렌피딕의 창업자

글렌피딕 창업자 윌리엄 그랜트와 첫번째 증류기 사진
글렌피딕 창업자 윌리엄 그랜트와 첫번째 증류기

Best dram in the Valley

'계곡에서 만든 최고의 위스키'를 탄생시키기 위해 꿈의 일환으로 글렌피딕의 창업자 윌리엄 그랜트의 가족들은 1886년 계곡 근처에 직접 증류소를 1년 동안 짓기 시작하였습니다.

 

1887년 12월 25일 증류소가 완공되자 윌리엄 그랜트는 이름을 게일어인 글렌피딕으로 지었습니다. 글렌피딕의 의미는 '사슴이 있는 계곡'이라는 의미입니다.

 

글렌피딕의 역사

글렌피딕 역사 사진
글렌피딕의 역사들

전통 방식을 고수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1987년 증류소가 완공된 이후로 지금까지 가족기업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주정, 생산, 숙성까지 모두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렌타인이나 조니워커 같은 블렌디드 위스키가 대중적인 시대에 독보적으로 싱글 몰트 위스키의 저력을 보여준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쿠퍼리지'라는 전용 통 제작장을 보유한 유일한 증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증류기 장인들과 이들의 기술교육에 많은 투자도 하고 있습니다.

 

1923년 미국 금주법 시기에는 이러한 법안은 반드시 폐지될 것이라는 그랜트 고든 회장의 지휘 아래 오히려 증류소를 더 증설하여 1930년 금주법 폐지 이후 엄청난 매출을 올리게 됩니다.

 

참고로 글렌피딕에서는 스코틀랜드의 맑은 천연수인 '로비듀'를 끌어다 싱글 몰트 원액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렌피딕 12년 산

글렌피딕 12년 산 사진
글렌피딕 12년 산

은은하고 시원한 피트 향이 일품

글렌피딕의 가장 대중적이며 매출이 높은 제품인 12년 산입니다.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버번 캐스크 원액을 12년간 매링툰에 숙성시켰으며 아삭한 배 맛과 산과 숲의 향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피트 향이 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오일리한 노란색과 건조하면서도 끝 맛이 달콤한 싱글 몰트 위스키의 대표 제품인 글렌피딕 12년 산을 오늘 저녁에 친구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드셔 보세요.

 

글렌피딕 12년 산은 가까운 대형마트나 면세점 그리고 주류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중 가격 : 700ml 기준 약 60,000~80,000원
  • 판매처 : 대형마트, 면세점, 주류 백화점

 

 

반응형

 

 

글렌피딕 15년 산

글렌피딕 15년 산
글렌피딕 15년 산

마실 때마다 행복한 맛

글렌피딕 15년 산은 아메리카 버번 통, 새 오크통, 스페인 셰리통에서 15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솔레라 배트라는 오크통에 담아 재숙성을 거친 전통 싱글 몰트 위스키입니다.

 

과실 향과 시나몬 그리고 고소한 견과류 냄새와 함께 어우러지는 달콤한 바닐라 맛이 일품이며 호박색 액체에는 따뜻한 기운마저 감돕니다.

 

글렌피딕 15년 산도 가까운 대형마트나 면세점 그리고 주류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중 가격 : 700ml 기준 약 90,000~100,000원
  • 판매처 : 대형마트, 면세점, 주류 백화점

 

글렌피딕 18년 산

글렌피딕 18년 산 사진
글렌피딕 18년 산

부드러운 몰트의 대명사

글렌피딕 18년 산은 버번 오크 배럴과 오로로소 셰리 캐스크에서 18년 동안 숙성을 거친 원액을 스몰 배치라고 하는 특별한 오크통 150개에 소량으로 혼합하여 만들어진 글렌피딕의 고급 제품 라인업입니다.

 

18년이라는 장기간 숙성시켰기 때문에 중후하고 풍부한 사과향과 셰리우드 오크 향이 완벽하게 조화되어 글렌피딕의 대표 고급 제품으로 평가받습니다.

 

글렌피딕 18년 산도 가까운 대형마트나 면세점 그리고 주류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중 가격 : 700ml 기준 약 130,000~160,000원
  • 판매처 : 대형마트, 면세점, 주류 백화점

 

글렌피딕 21년 산

글렌피딕 21년 산 사진
글렌피딕 21년 산

 

긴 여운이 느껴지는 싱글 몰트

글렌피딕 21년 산은 쿠바에서 직접 공수한 카라비안 럼주 통에서 21년간 숙성시킨 원액으로 만들어진 고급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입니다.

 

긴 시간 동안 숙성시킨 차별화된 맛과 더불어 카라비안에서 느낄 수 있는 시원한 열대 과일향에 고추, 라임의 신 맛이 더해져 기분 좋게 코끝을 찡그리게 만드는 환상적인 위스키 맛을 선사합니다.

 

글렌피딕 21년 산도 가까운 대형마트나 면세점 그리고 주류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중 가격 : 700ml 기준 약 180,000~300,000원
  • 판매처 : 대형마트, 면세점, 주류 백화점

 

글렌피딕 30년 산

글렌피딕 30년 산 사진
글렌피딕 30년 산

어쩌면 지구상 완벽한 술

글렌피딕 30년 산은 글렌피딕의 최고 전문가 몰트 마스터들이 직접 향과 맛을 느끼며 정확한 기준을 통과시켜 만든 글렌피딕의 최고 고급 위스키 제품입니다.

 

일 년에 생산되는 30년 산 글렌피딕 위스키는 다른 술에 비해 그 양이 적지 않아 희소성이 크고 무화과와 초콜릿 향이 어우러지는 완벽한 위스키 경험을 제공합니다.

 

글렌피딕 30년 산도 가까운 대형마트나 면세점 그리고 주류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0년 산은 가격이 아주 비싸기 때문에 반드시 면세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 시중 가격 : 700ml 기준 약 180만 원, 면세가 약 47만 원
  • 판매처 : 대형마트, 면세점, 주류 백화점

 

 

반응형

 

 

글렌피딕의 다양한 한정판

글렌피딕의 다양한 한정판 시리즈들

선물용부터 빈티지까지

글렌피딕은 위의 대표적인 라인업을 제외하고 다양한 한정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빈티지 라인업부터 Rich oak, Rare collection까지 다양한 한정판 글렌피딕도 각각의 맛과 향이 다양하니 기회가 되면 꼭 구매해 보세요.

 

 

 

글렌피딕 판매처 추천

 

글렌피딕 위스키들은 가장 먼저 면세점에서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30년 산의 경우 백화점이나 마트의 판매 가격보다 50% 이상이 저렴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주류백화점이나 인터넷 도매업체를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할인행사가 많고 재고처리 시즌에는 면세가 가격만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대형마트나 일반 백화점에서 구매를 추천드리며 일반 술집에서 드시기에는 아주 비싼 가격에 판매하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습니다.

 

글렌피딕과 함께 알아둘 정보들

 

잠자는 좋은 자세들 - 허리통증에 좋은 수면 자세는?

사람마다 잠을 잘 때 침대에서 누워있는 자세가 각기 다릅니다. 왼쪽으로 누워 자는 사람 오른쪽으로 누워 있는 사람 심지어 엎드려 자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자세로 자야 우리 허

jinsooworld.tistory.com

 

이상으로 글렌피딕 싱글 몰트 위스키에 대한 제품 정보와 가격 그리고 맛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위 정보는 글렌피딕과 함께 알아두면 도움 되는 정보이니 시간 되시면 읽어봐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