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일반상식들 모음

발렌타인 가격 및 종류 / 12년산, 17년산, 21년산, 30년산으로 골라보세요.

by 제이에스입니다. 2022. 4. 29.

발렌타인 위스키의 종류와 정보

 

백화점이나 마트 주류 진열대에서 찬란하게 빛나고 있는 고급 술병들을 볼 때면, 다들 한병 정도는 구매하여 마셔보고 싶은 욕구가 드신 적은 없으신가요? 고급 마감재로 포장된 박스와 함께 찰랑거리는 액체의 황홀함 그리고 영롱스러운 아우라는 우리의 주류 구매 욕구를 매우 자극시킵니다. 하지만 문득 초라한 주머니 상황을 깨닫고 이내 발걸음을 돌려버릴 때가 많습니다. 예산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이 영롱한 고급 양주들을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다면, 가격이 비싼 고급술들 중에 가장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고 가성비가 좋은 술은 무엇일까요? 저는 단연코 발렌타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술을 못 드시는 분들도 발렌타인하면 살면서 한번 이상은 들어봤을 테니까요.

 

오늘은 바로 이 발렌타인 위스키의 역사를 간략하게 알려드리고 종류 및 가격에 대한 차이점 그리고 다양한 구매처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발렌타인의 역사

 

발렌타인의 역사는?

 

1827년 조지 발렌타인이 19세의 나이로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작은 주류점을 열어 위스키 사업을 한 것이 발렌타인 위스키의 첫 시작입니다.

 

이후 품격 있는 고급 위스키를 만들려는 조지 발렌타인의 노력으로 영국의 상류 사회와 왕실에서까지 그 명성을 알리게 되었고 이때부터 조지 발렌타인은 그의 이름 '발렌타인'을 위스키 라벨에 표시하여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사를 바탕으로 현재는 가장 크고 유명한 위스키 제조사 중 하나로 발돋움했고 대표적인 발렌타인 위스키의 라인업은 피아니스트, 12년 산, 17년 산, 30년 산, 40년 산(한정판) 등이 있습니다.

 

발렌타인 위스키는 오크 통의 향과 달콤한 꿀 향, 바닐라 향이 크리미 한 부드러움으로 다가오는 위스키입니다. 헤더 꽃과 달콤한 오크 느낌이 나면서 아주 균형 있는 맛 또한 일품입니다. 그리고 끝 맛은 바다의 산뜻한 느낌으로 마무리됩니다.

 

발렌타인의 종류와 가격

 

발렌타인 시리즈의 첫번째 제품 피아니스트

 

이제부터 위에서 설명한 라인업(피아니스트, 12년 산, 17년 산, 30년 산, 40년 산(한정판))의 간략한 설명과 가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판매처마다 여러 할인가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아 아래에 적힌 가격들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발렌타인 피아니스트

발렌타인 피아니스트는 발렌타인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이며 가장 가격이 싼 제품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발렌타인의 개성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으며 달콤한 피트 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그 향은 그다지 진하지 않아 온더락 스타일로 마실 경우 향을 느끼기는 힘듭니다. 캐러멜 색소를 덜 써서 색깔은 맑은 편이지만 병 색은 짙은 갈색이 특징입니다.

 

'NAS(non age statement)' 일명 무년산인 제품으로 500ml 기준으로 시중 가격대는 약 2만 원대입니다.

 

 

2. 발렌타인 12년 산

발렌타인 시리즈 중 12년 숙성의 엔트리 제품입니다. 피아니스트보다는 맛과 향이 진하지만 특별한 개성은 없다는 평이 종종 있습니다. 주로 위스키 입문자에게 많이 추천되는 제품인데 그 이유는 사람들이 기대하는 전형적인 양주의 맛이면서 위스키의 가장 기본이 되는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은 대형마트나 어디에서든 쉽게 찾을 수 있고 700ml 기준으로 시중 가격대는 약 4만 원대입니다.

 

 

3. 발렌타인 17년 산

발렌타인 17년 산은 시리즈 중 가장 대중적인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발렌타인 하면 가장 먼저 17년 산을 떠올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습니다. 맛으로는 위스키 그 본연의 맛을 충실히 내고 있지만 타제품의 엔트리 제품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싼 것이 단점입니다. 첫맛은 벌꿀처럼 달콤하며 크리미 한 것이 특징이며 꿀과 바닐라의 향기 그리고 알코올 향이 합쳐져 그 끝 맛을 마무리합니다.

 

참고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클래스에서 서비스되는 위스키이며 700ml 기준으로 12~14만 원대 사이입니다.

 

 

4. 발렌타인 21년 산

발렌타인 21년 산은 17년 산보다 더욱 성숙된 맛과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발렌타인 시리즈는 21년부터 시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위스키 마니아들에게 매우 높은 인지도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17년 보다는 30년 제품과 견줄만한 제품이며 달콤한 감촉이 오크향과 어우러져 깊고 독특한 맛을 냅니다. 헤더 꿀 향과 셰리의 향이 21년 산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선물용으로 가장 적합한 제품이며 700ml 기준으로 16~21만 원대 사이입니다.

 

 

5. 발렌타인 30년 산

발렌타인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프리이엄 제품입니다.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아 고가 위스키의 대명사로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 위스키 중 하나이며, 호불호가 있을지언정 30년의 세월답게 그 맛 또한 아주 긍정적인 평가를 받습니다. 집에 병을 보관하는 것만으로도 그 영롱함 자체를 인테리어의 한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 가격은 약 90만 원 이상을 호가하여 대부분 주류 매장에서는 보기 힘들고 면세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면세 가는 약 37~40만 원대 사이입니다.

 

 

 

발렌타인 위스키 판매처들

 

그렇다면 위의 발렌타인 위스키들은 어디서 쉽게 구매할 수 있을까요? 년도가 낮은 시리즈들은 대형마트나 심지어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이 제품들도 구매처마다 가격이 조금 상이한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이 년도수가 높은 시리즈 제품들은 어디서 구매하느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더 크게 나타납니다. 발렌타인을 구매하시길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판매처를 참고하여 비교적 싼 가격에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1. 기내 면세점 및 일반 면세점 매장

발렌타인은 기내 면세점(대한항공, 아시아나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정 시간 전에 사전 신청을 한 뒤 기내에서 수령받는 시스템이며 일반 면세점 매장과 더불어 가장 발렌타인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주류백화점

주류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백화점이며 유통단계가 간소화되어있어 발렌타인을 면세점 다음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시즌별로 다양한 행사나 할인 등이 있으니 주변에 주류 백화점이 있다면 한 번씩 방문해 보세요.

 

 

3. 대형마트 및 일반 소매점과 편의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에서도 발렌타인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년도 수가 낮은 시리즈 제품들은 일반 소매점 및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해보세요.

 

 

4. 백화점 주류 코너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주류 매장에서도 발렌타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유통 특성상 상대적으로 고가로 구매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양주잔이나 각종 포장 서비스 등의 다양한 VIP 부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고려해보세요.

 

 

5. 일반 술집 및 Bar

일반적인 술집이나 Bar 등에서도 발렌타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장소의 특성상 매우 고가로 구매할 수 있으니 손님 접대나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구매를 위해 추천드릴만한 장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마치며

 

발렌타인 피아니스트 제품

 

지금까지 발렌타인 위스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분명 고가의 술은 맞지만 그 맛과 향, 전통적인 제조방식을 알고나면 충분히 그 가격의 값을 하는 제품이 바로 발렌타인 위스키입니다. 시리즈 별로 조금씩 맛과 향을 느껴보며 여러분에게 제일 잘 맞는 발렌타인 제품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이 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