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여행 이야기 모음

발리에서 길리섬(길리 트라왕안) 가는 방법 총정리 - 항구 및 배 출발시간 가격 정보

by 제이에스입니다. 2023. 2. 2.

 

윤식당의 촬영지로 유명한 길리 트라왕안 섬을 아시나요? 길리섬은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어떻게 갈 수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인도네시아 유명 관광지인 길리 트라왕안 섬을 갈 수 있는 항구와 배 종류 및 출발시간 등의 여행 정보를 모두 총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 길리 섬(길리 트라왕안)이란?
2. 길리 섬을 방문하는 방법
3. 발리에서 길리 섬 가는 배 정보
4. 발리에서 길리섬 가는 배 시간표
5. 길리섬으로 가는 배 티켓 평균가격
6. 조회수 높은 인도네시아 여행정보

 

발리에서 길리섬 배타고 가는법 썸네일
발리에서 배타고 길리 트라왕안 가는 방법은?

 

1. 길리 섬(길리 트라왕안)이란?

길리 섬의 위치와 분류

길리 섬은 발리섬의 동쪽과 롬복 섬의 사이 바다에 위치한 작은 3개의 섬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장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길리 트라왕안 섬부터 길리 메노, 길리 아이르 순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 Gili Trawangan(길리 트라왕안)
  • Gili Meno(길리 메노)
  • Gili Air(길리 아이르)

 

길리섬 바다 사진길리섬의 자전거 사진
길리섬의 전경과 해변 사진

자연과 공존하는 아름다운 자연의 섬

길리 섬은 발리나 롬복을 방문한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자연의 섬인데요. 이 중 TV에 방연 되어 유명세를 탄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안 섬이 가장 인기가 많은 섬입니다.

 

총길이 3km, 폭 2km인 길리 트라왕안 섬은 어느 정도 발전 되어 있는 발리 관광지와 다르게 자전거로 섬을 누비며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섬 중 한 곳입니다.

 

이처럼 길리는 인도네시아 대표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이 웨딩 촬영을 하기도 하며 영화, 드라마 촬영들도 끊임없이 이어질 만큼 전 세계의 유명 로케이션 중 한 곳입니다.

 

2. 길리 섬을 방문하는 방법

길리섬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크게 발리섬에서 가는 방법과 롬복 섬에서 가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롬복 섬에서 길리로 가는 것이 더 빠르지만 그렇다고 발리에서 굳이 롬복으로 갈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이동 교통수단은 오로지 배(페리, 쾌속정)를 타고 갈 수 있으며 공항이 없기 때문에 비행기로 가는 방법은 없습니다.

발리섬에서 출발하는 방법

  • 빠당 바이(Padang bai) 항구에서 출발(가장 추천하는 방법)
  • 사누르(Sanur) 항구에서 출발
  • 세랑안(Serangan) 항구에서 출발
  • 아메드 해변(Amed Beach)에서 출발

롬복 섬에서 출발하는 방법

  • 방살(Bangsal) 항구에서 출발

 

3. 발리에서 길리 섬 가는 배 정보

이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루트인 발리에서 길리섬으로 가는 배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일반적으로 4개의 출발지 옵션에서 빠당 바이(Padang bai) 항구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장 정석 코스입니다.

길리섬 가는 배의 종류

  • 쾌속선
  • 페리
  • 일반 유람선

 

대부분의 쾌속정은 승객을 작게는 30명 많게는 210명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최고 35노트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고속선들입니다. 승무원들의 고객 서비스나 좌석 상태, 에어컨 설치 여부 등은 각각의 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항구별로 출발하는 쾌속정 회사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중 대표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탑승하는 페리 회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발리에서 출발하는 대표 보트 회사들

길리로 가는 다양한 회사들의 보트들
길리로 가는 다양한 회사들의 보트들

 

  • 빠당 바이 항구 : 에카 자야(Eka Jaya), 블루 워터(Blue water), 스마야(Semaya), 골든 퀸(Golden Queen) 등
  • 사누르 항구 : 스마야(Semaya), 스쿠트(Scoot) 등
  • 세랑안 항구 : 에카 자야(Eka Jaya), 블루 워터(Blue water) 등
  • 아메드 해변 :  아르주나 패스트 크루즈(Arjuna Fast Cruise), 프리버드 익스프레스(Freebird Express) 등

 

반응형

길리가는 대표 보트들 항로 설명.pdf
1.03MB

 

 

위 PDF파일은 길리섬으로 향하는 대표 쾌속정들의 배 항로와 시간표를 요약한 자료입니다. 저장해 뒀다가 길리 트라왕안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리섬으로 가는 배들의 운항로 정리

발리에서 길리가는 루트
발리에서 길리섬으로 가는 루트

 

각 항구에서 출발하는 배들은 바로 길리 트라왕안, 길리 메노, 길리 아이르 섬으로 직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누사 렘봉안, 누사페니다 섬을 경유하여 길리섬 방향으로 가는 배도 있습니다.

 

당연히 바로 길리 삼 형제 섬으로 가는 배를 타는 것이 제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며 각 항구 티켓오피스 직원에게 문의하면 가장 빠른 길리행 배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리까지 배 운항 시간

빠당베이 항구 기준으로 길리까지 편도 직행기준으로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입니다. 하지만 누사 렘봉안, 누사페니다 섬을 경유하는 경우 그 이상이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호텔 픽업 서비스도 제공

에카 자야나 블루 워터 등 일부 보트 회사에서는 관광객들의 숙소 호텔에서 각 항구까지 차로 데려다주는 픽업서비스까지 포함하여 티켓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4. 발리에서 길리섬 가는 배 시간표

온라인에서 미리 티켓을 구매하자

발리에서 길리섬으로 가는 보트들의 스케줄은 회사, 항구마다 전부 다릅니다. 그래서 가장 유명한 대표 보트 회사 두 곳의 길리 트라왕안 행 출발 스케줄을 정리해 봤습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배들은 길리 트라왕안 섬을 거쳐 길리 메노, 길리 아이르 섬까지 경유하여 돌아오는 여정입니다.

1. 에카 자야(Eka Jaya) 보트 스케줄

출발 항구 출발 시간 도착 시간 기타 사항
세랑안 07:30 10:30 빠당 바이 경유
빠당 바이 09:00 10:30  
빠당 바이 11:30 14:00 롬복 Senggigi 경유

2. 블루 워터 익스프레스(Blue water express) 보트 스케줄

출발 항구 출발 시간 도착 시간 기타 사항
세랑안 08:00 10:45 누사페니다 경유
세랑안(3/31까지) 09:00 11:45 빠당 바이 10:00 경유
세랑안 11:00 13:45 빠당 바이 12:00 경유
빠당베이(7/1부터) 08:00 09:30  

 

상기 일정들은 글을 읽는 여러분의 시점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시간에 보트 좌석이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반드시 온라인으로 티켓을 먼저 구매하세요. 

 

 

 

5. 길리섬으로 가는 배 티켓 평균가격

출발 항구와 편도 및 왕복에 따라 다른 가격

길리 트라왕안으로 가는 배편의 평균 티켓 가격은 출발항구에 따라 거리가 달라져 가격이 다르고 편도, 왕복에 따라 가격 또한 달라집니다.

 

  • 편도 평균 가격 : 약 $21부터 $57달러
  • 왕복 평균 가격 : 약 $42부터 $100달러

 

참고로 호텔에서 각 항구까지 데려다주는 픽업 서비스까지 추가된다면 가격은 더 올라가니 참고하세요.

 

6. 조회수 높은 인도네시아 여행정보

 

발리 비치클럽 순위 / 발리(BALI) 최신 Beach club 베스트 명소 2022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풀리면 당장 달려가고 싶은 발리 발리를 방문하셨거나, 방문하고 싶은 여러분들은 발리에서 어디를 가장 먼저 방문하고 싶으신가요? 저는 인도네시아를 거주하며 발리를

jinsooworld.tistory.com

 

발리 여행경비 얼마나 들까? /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팁(tip) 알아보기

올여름에는 다들 어느 나라로 휴가나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오늘은 신혼여행으로 아주 많이 여행하는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에 대해 간단하게 여행 경비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방향을

jinsooworld.tistory.com

 

인도네시아 어디까지 가봤니? 대표 추천 여행 관광지 TOP 13

발리의 나라 인도네시아. 여러분들은 발리 외에 다른 인도네시아의 관광지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17,000여 개의 섬과 세계 4위의 인구를 가진 방대한 인도네시아의 떠오르는 핵심 추천 관광지 13

jinsooworld.tistory.com

 

인도네시아 보고르 따만 사파리를 가보자 - 가격 및 운영시간 모든 정보

자카르타에 방문하면 무엇을 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자카르타 근방 남쪽에 위치한 보고르에는 '따만 사파리'라고 동남아 최대 규모의 동물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국 에

jinsooworld.tistory.com

 

코모도 왕도마뱀을 보러 떠나보자 - 인도네시아 코모도섬 투어 방법 정리

TV에서나 보던 코모도 왕도마뱀을 직접 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신기해하는 이 코모도 왕도마뱀은 인도네시아 발리 옆에 있는 코모도 국립공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jinsooworld.tistory.com

 

이상으로 인도네시아 최고의 파라다이스 휴양지 중 한 곳인 길리 뜨라왕안 섬을 발리에서 가는 방법에 대해 총정리해 봤습니다. 위 정보들은 함께 알아두면 도움 될 인도네시아 여행정보이니 시간 될 때 읽어봐 주세요.

 

 

반응형

댓글